농소초등학교는 6일 학교폭력 예방의 일환으로 김천팝스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열었다. 겨울방학 개학과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교폭력 예방이 소홀할 수 있는 가운데 열린 연주회였다. 이번 연주회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인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김천팝스오케스타라 본 공연에 앞선 농소초 학생들의 사전 공연이 있었다. 농소초 밴드 동아리의 ‘아틸란티스 소녀’, ‘캐논 연주곡’을, 댄스팀 ‘오일브’는 아이브의 ‘일레븐’과 ‘러브다이브’ 믹스 곡에 맞춰 멋진 댄스를, 양○진, 조○연, 황○서 학생들은 아이유의 ‘Someday’ 곡을 열창했다. 방과후학교 바이올린부는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곡을 연주했다. 평소 갈고 닦은 꿈과 끼를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 김천팝스오케스트라는 이부화 지휘자의 지도로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음악을 매개로 만나 음악을 사랑하는 열정과 정기음악회를 열고 있을 정도로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3~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해당 학년 음악 교과서에 나오는 다양한 감상곡을 연주했다. 특히 ‘섬집아기’ 연주에서는 이부하 지휘자의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모두 합창을 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농소초 5학년 김○진 학생은 “오케스트라 하면 따분한 느낌이었는데 우리가 아는 곡들을 연주하니 친근하게 느껴졌어요”라고 말했다. 이부하 지휘자는 “그동안 많은 학교에서 연주회를 했지만 농소초 학생들처럼 적극적인 관람 태도를 가진 학교는 처음이었고 연주회를 하면서 큰 힘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종편집: 2025-05-15 02:17:07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