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지난 6일 충청남도청 문예회관에서 ‘하나된 국민,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1년 사업을 평가하고 회원들의 결의를 다지는 2021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해 진행한 이번 대회는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대의원 400여명으로 인원을 제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유공 정부포상 수여를 비롯해 지난 1년 간의 활동성과를 보고하고 2022년 ‘공존과 상생의 공동체주의 회복’과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고자 다짐하는 ‘바르게살기 국민운동 5대 실천과제’채택 및 실천선언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채택된 바르게살기 국민운동 5대 실천과제는 디지털 전환과 팬데믹이 가져온 대전환 시기에 ▷탄소중립 실현 ▷사회적 갈등 해소 ▷지역균형발전 ▷공동체의식 복원 ▷윤리규범 재정립 등을 선정하고 국민운동으로 추진하고자 결의했다. 전해철 행전안전부장관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회원들을 격려하고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원주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 2년 가까운 시간 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혈, 방역, 기부활동 등 헌신적인 활동을 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바르게살기운동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켜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과 바르게살기운동의 도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해철 장관을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김명선 충청남도의회 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는 대통령 표창에 이숙희 부회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 권준희 부항면위원장, 중앙회장 금장에 나명순 개령면위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종편집: 2025-05-11 03:56:32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