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청년을 위한 드론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4차 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산업뿐만 아니라 취미 목적의 드론이 점차 일상화되면서 드론 교육에 대한 수요자는 많으나 지역 내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전담하고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관이 부족하다. 그동안 드론에 관심이 있었으나 교육의 기회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지역 내 청년들에게 드론 체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드론에 관한 이론 수업부터 직접 드론을 조종해 보는 체험 수업까지 진행돼 참여자들의 열기가 높았다.
특히 드론 이론 교육에서는 드론의 원리와 안전교육, 조종방법 및 항공법을 배우고 드론 실기 교육을 통해 드론을 이용한 사진 촬영, 항공촬영 방법 등 기능을 익혀 나만의 동영상을 제작해 영상 편집과 드론 제어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까지 이뤄져 드론이 우리 생활의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또한 코로나 장기화로 언택트 문화가 발달하고 SNS를 통해 개인의 일상이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이 늘면서 취미와 재능 공유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 김천시 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발맞춰 김천시 청년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김천시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모색하는데 토대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천시 청년센터에서는 청년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NCS 특강 및 취업허브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경북보건대 홈페이지(http://www.gch.ac.kr/) 및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outh_gimcheon/)을 통해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