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는 신종전염병 코로나19로 일상생활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입생의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돕고자 간호학부 신입생을 대상으로 긍정심리 아카데미 ‘스위치를 ON하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긍정심리 아카데미 ‘스위치를 ON하라’ 프로그램은 간호학부 1학년 재학생 286명을 대상으로 ZOOM 온라인 라이브 화상수업(3월 22일~25일)으로 안전하게 운영했다. 모듈1은 온택트 시대 신입생들의 만남과 소통의 장과 온라인 Tool을 활용한 실시간 퀴즈, 모듈2는 협업 팀빌딩, 모듈3은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다운 강점을 발휘할 뿐 아니라 바라보는 관점을 전환해 자신만의 긍정 스위치를 작동하는 방법 터득하는 희망보드 작업으로 긍정적 인생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북보건대 간호학부 긍정심리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의 말을 들어보자. “학우 분들과 같이 소통을 하면서 친해질 기회가 돼 보람찬 시간이라 생각했고 서로의 생각을 들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서로 생각도 물어보고 말하면서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에는 인사하는 그것조차 어색했는데 나중에 친해진 모습이 신기하고 흥미로웠다.”, “우리 학교 퀴즈 예상치 못했고 평소에 말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과 말할 기회가 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다.”, “입학 소감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을 때 팀원 모두 재미있게 참여했다.”, “줌 수업을 처음 해보았는데 먼 듯 하면서도 사람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개강했어도 처음 보는 학우들과 말할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