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량초등학교(교장 이동형)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교내 도서관 및 각 교실에서 2021년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를 가졌다.
매년 23일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고자 1995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제정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이하 ‘세계 책의 날’) 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세계 책의 날의 의미를 이해하고 도서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독서와 책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책갈피 만들기를 비롯해 황금 글귀를 먹고 자라는 나무 꾸미기, ‘세계 책의 날’로 오행시 짓기, 도서관에 있는 책들을 찾아보는 초성 퀴즈, 독서 명언 만들기 등의 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면서 행사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행사 기간 동안 각 활동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쿠폰에 도장을 찍어주어 기념품과 교환을 할 수 있게 하고 오행시 짓기, 초성 퀴즈, 독서 명언 만들기에 응모한 학생 중 10명을 추첨해 도서상품권을 증정하기도 했다.
2021학년도 특색교육활동으로 책 읽는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위량초는 학생들의 자주적인 독서 습관을 정착시키고자 다양한 독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 활용을 활성화하고 책을 가까이 하는 학생들이 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