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고등학교 3학년 김인호 학생이 서울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 합격했다. 율곡중학교 출신의 김인호 학생이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지역균형선발에 합격한 것.
김인호 학생은 “학교의 교육과정을 충실히 따르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원했던 서울대 컴퓨터공학과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성의고는 2021학년도 수시 최종 발표에서 서울대 외에도 인하대, 충남대, 계명대 의예과에 각1명.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등 수도권 대학교에 47명이 합격하고 경인교대, 대구교대, 광주교대, 춘천교대에 각1명이 합격했다.
성의고는 또한 특수목적대학인 유니스트에 3명이 합격하고 경북대, 부산대, 충남대, 충북대, 한국교원대 등 국공립대학에 53명이 합격했다. 영남대, 동아대, 계명대 등 지방대학에 100여명의 학생이 합격해 최근 가장 보람 있는 성과를 거뒀다.
정재승 교장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원대한 꿈은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 것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의 가장 크고 막중한 책무”라면서 “각종 교육활동과 대학입시 결과를 통해 우리 지역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