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불꽃놀이 등 야외 행사가 개최되고, 불씨 취급행위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4일, 25일 이틀간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여 산불방지대책본부의 직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비상근무 시간을 탄력적으로 실시하여 긴급 출동 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를 위한 임차 헬기를 전진 배치하여 산불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산불 진화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선제적 산불대응태세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산불 발생 원인의 대부분이 산림 연접지 소각 때문에 발생함에 따라 논 밭두렁 및 영농폐기물, 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철저히 단속하고 무단 소각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로 경각심을 고취하고 마을 이장 및 감시원을 통한 마을 방송 실시 등 현장 중심의 홍보 및 계도 활동을 강화한다. 김천시 관계자는“정월대보름 대비 산불 발생 취약지에 감시인력을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등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관계기관과 공조 체계를 긴밀히 유지하여 산불 발생 및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총력 대응하겠다.”라며 “불씨 취급 등 민속놀이로 인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최종편집: 2024-04-13 08:55:49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