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초등학교는 미래 사회와 직업 세계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학생의 진로탐색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미래 핵심 역량 강화 진로캠프』를 13일 3, 4,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중심이 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자신의 적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여러 가지 진로에 대해 구체화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이번 행사는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미래 직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자신감을 높이고 미래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인공지능 코딩로봇(코딩프로그램을 활용해 직접 코딩하고 블록프로그래밍을 파악해 논리적 사고 및 설계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 3D창작 스마트 메이커(3D스마트 펜을 활용한 상상의 기술 현실 창작활동), 파티셰(케이크시트에 생크림을 바르고, 취향에 맞게 데코레이션하여 포장하여 선물용 케잌을 만들 수 있음)로 구성했으며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의 계기와 즐거움을 주는 수업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좋아하는 캐릭터를 3D펜으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았고 블록프로그래밍이란 것을 처음 해봤는데 로봇이 지시대로 움직여서 재미있었고 나중에 과학자가 되어 로봇을 디자인해보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