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계초등학교은 22일 3,4,6학년을 대상으로 안동 권정생 생가와 동화나라,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에서「2023 인문학 기행 및 독립길 나들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연구원에서 주최하는‘2023년 인성인문학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강아지똥」그림책 배경이 되는 돌담길 걸으며 책 속 이야기 따라 권정생 선생님이 태어난 곳을 탐방하며 권정생 작품 세계를 만났다. 권정생 동화나라에서는‘빼떼기’작품을 같이 읽고, 함께 생각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길 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여름철 풀냄새를 맡으며 낙동강 물줄기를 따라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에 방문해 전시관 해설과 도전 미션활동으로 독립운동길 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 학생은 “동화 속에 나오는 장면들이 생생하게 기억나요”, 6학년 조○○ 학생은 “6.25 전쟁을 권정생 동화나라와 독립운동기념관에서 책과 인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다시 배우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최명숙 교장은 “인문학 체험을 통해 인문학과 문화예술에 대한 감수성을 함양하고 경북지역 인문학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육과정에 긍정적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