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초등학교는 생명사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우리는 모두 소중합니다』를 9일 화요일 오전 등교 시간에 학교 교문을 비롯한 교내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각 학년 학급어린이회 및 전교어린이회 임원과 본교 RCY단원이 캠페인 활동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에 이루어지는 행사로 자신의 생명을 소중하게 다루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 캠페인이며 이와 더불어 생명사랑 교육활동을 통한 친구사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함께 이루어졌다.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에 각 교실에서는 생명사랑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 쓰기 , 『다 들어줄 개』 참여하기, 생명 사랑 관련 웹툰 자료를 월 1회 교실에 게시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3월 29일 학교교육과정설명회에서 『건강한 가정, 건강한 학생』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자살 징후 알아보기, 자살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하기도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전교어린이회장 학생은 오늘 캠페인 행사를 통해 우리 김천초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친구들과 서로 사이좋게 지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