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17일 김천우체국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 등기우편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김충섭 시장, 석기수 김천우체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 등기우편 배송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복지 등기우편 서비스는 김천시에서 복지 사각지대 의심 가구에 복지안내문이 담긴 등기우편을 발송하면 집배원이 직접 방문해 전달하면서 대상자의 생활 실태 등을 파악해 기초정보를 지자체로 회신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시에서 2차 조사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석기수 김천우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체국 집배원들의 도움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김천시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최근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을 발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김천시에서는 발굴된 대상자에게 촘촘한 지원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22개 읍면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시스템에서 발굴된 대상자에게 맞춤형 자원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복지 등기우편 서비스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고립·고독사 예방을 위한 노력을 할 예정이다.
최종편집: 2025-05-24 19:06:06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