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多가족 한마음 운동회가 23일 오전 10시 경북보건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직지사복지재단 대표이사 신산 법성 스님, 직지사 복지재단 사무처장 수진 스님, 송언석 국회의원, 이명기 시의회 의장, 최병근 도의원, 오세길 시의회 부의장, 나영민·김세호·배형태·박대하·우지연·윤영수 시의원, 이은직 보건대학교총장, 김경희 환경복지국장 및 다문화 가족과 일반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운동회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환영사, 축사, 개회 선언, 청개구리합창단의 축하공연, 행운권추첨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색판 뒤집기, 풍선기둥, 협동 달리기, 줄다리기 등 가족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하며 화합을 도모했다.
2부에서는 명랑운동회 및 32인치 TV, 자전거, 전자레인지 등 행운권추첨등 흥미를 더했으며 청팀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신산 법성 스님은 축사를 통해 “열 번째 다가족 한마음 운동회 개최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마음을 맞춰 함께 뛰고, 반환점을 돌면서 다양성이 조화를 이루어 소통과 이해가 충만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명기 의장, 최병근 의원, 김경희 국장은 “다치지 않고 뛰어놀며 가족들과 함께 소중하고 아름다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는 취지의 축사를 전했다.
센터장 우성 스님은 “한마음 운동회를 통해서 가족이 서로 이해하고 추억을 많이 만들어 힘들 때마다 추억을 거름 삼아 이겨내는 행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운동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 및 학교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운동회에 참석한 가족 모두가 서로 나누지 못한 미소를 마음껏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바쁜 일정 가운데 개회식 후 참석한 송언석 의원은 참여 가정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나누며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는 건강한 가정이 우선이다.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한 분 한 분은 이미 가족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계시며 앞으로도 한마음으로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가기 위한 선두자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담당해 주실 것을 믿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나의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웃과 함께 공유·확신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多가족 한마음 운동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 가족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관내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리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기사이미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