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남산동은 지난 2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Happy together 김천! 평화남산동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실시된 ‘Happy together 김천! 평화남산동 직원 친절교육’은 시민들의 행정 수요가 다양화됨에 따라 전문 강사를 통한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공감·소통·친절 마인드 함양으로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친절교육은 박은미 해피투게더 전문 강사로부터 「공감의 변화;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라는 주제로 △친절 이미지 자가 점검 △민원 발생의 원인 이해 △공감의 중요성 △민원 유형 별 응대 요령 전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실제 업무를 보며 겪은 특이 민원 사례를 함께 공유하며 실질적인 민원 응대 요령에 대해 배우고, 직무 스트레스를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감정 조절법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김훈이 동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 각자가 본인의 민원 응대 방식을 파악하여 강점은 더 발전시키고 약점은 보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현장에서 민원인을 마주하는 직원 모두가 평화남산동의 얼굴인 만큼, 꾸준한 친절교육 실시로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항상 따뜻한 미소로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