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경상북도 내 최고등급의 성적을 거뒀다. 이는 매월 김충섭 시장이 직접 고충민원, 법정민원 등 민원처리 현황을 파악하고 직원들이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신속,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한 결과로 분석된다. 아울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국민신문고 민원마일리지제를 도입해 법정기한 보다 신속하게 처리한 공무원에게 포상을 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유도해 우수사례로 꼽혔다. 또한 김천시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시민행복민원실 운영 등 직접 현장에 찾아가 시민들과 소통하는 등 민원인 입장의 행정서비스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종편집: 2025-05-15 11:5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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