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는 23일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2025년 초등돌봄교실 오리엔테이션 및 마음을 잇다 1탄을 진행했다.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은 자녀 양육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김천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상시돌봄 및 多독多독 독서교실, 창의쑥쑥 보드게임, 창의놀이(생활체육), 미술활동, 부모와 함께 놀자 ‘마음을 잇다’ 등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3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공동육아나눔터 소개, 초등돌봄교실 운영 안내, 상시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초등입학을 앞두고‘마음을 잇다’ 1탄으로 부모와 함께 방패연 만든 후 새학기 소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센터장 우성 스님은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은 다른 돌봄교실과 함께 이용가능하고 김천시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곳”이라며 “가족센터에서는 건강하고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는 율곡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등돌봄교실 및 상시프로그램 신청은 김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문의는 070-7797-8280(꿈도담터공동육아나눔터), 054) 439-8280(가족센터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자)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