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20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민간위탁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민간위탁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김천시 사무의 민간위탁 조례’개정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자 민간위탁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민간위탁의 개념, 관련 법령, 운영 절차, 관리 및 평가 방안 등을 중심으로 다뤘다. 특히 성공적인 민간위탁 운영을 위한 실무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민간위탁 업무 담당자는 “민간위탁 운영에 있어 실질적인 가이드 라인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지속적으로 제공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수 총무새마을과장은 “민간위탁제도는 공공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인 만큼 체계적인 운영과 철저한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담장자들이 민간위탁제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민간위탁사무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관련 지침을 정비하고 업무 담당자들이 원활히 민간위탁사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편집: 2025-05-10 03:5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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