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은 28일 금릉초등학교 연화관(강당)에서 학생 주도성을 살리는 2024 질문이 있는 수업의 실제 연수를 실시했다.이날 연수는 초등 교사의 질문 수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관내 초등학교 교장, 교감, 수석교사, 교사 등 희망하는 희망 교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론 위주의 강의 대신 실습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실질적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강사는 경남 전안초 양경윤 수석교사. 양경윤 수석교사는 평소 질문 중심 수업에 대한 연구와 실천을 다년간 해왔으며 학생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질문 기반 수업의 설계와 실행에 대한 다년간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실제로 수업을 하면서 경험한 구체적 사례들을 제시했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이론뿐 아니라 실습 위주의 연수 방식 덕분에 더욱 유익했다는 반응이었으며 특히 동료 교사들과 함께 토론하고 실습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2학기 시작과 함께 마련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의 수업 역량이 향상되고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