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김천라이온스클럽은 대덕면에 한 독고 어르신의 가정을 찾아 컨테이너 하우스이지만 낡아서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위험한 집을 환경 개선을 통해 쾌적하게 개선해 새집을 만들어줬다. ‘김천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집 고쳐주기 행사’가 16일 대덕면 추량1길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어르신 가정에서 이복화 김천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회원, 최세은 송화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회원, 손태옥 자두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를 펼친 곳은 대덕면에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독거노인 가정을 추천받아 진행됐고, 컨테이너 하우스로 외관이 낡았고, 전기선, 가스 등 노후로 화재의 위험이 노출돼 개선이 시급한 집이였다. 이날 김천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독거어르신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배, 장판은 물론 부엌의 싱크대, 화재 예방을 위한 가스 안전기 설치, 전기 시설 재능기부 등 다양한 주거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김천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송화·자두라이온스클럽도 함께 사랑의 집고쳐주기에 동참해 무거운 것과 큰 물건들은 남자 라이온들이 옮기고, 청소 및 주방 등 여성의 손길이 필요한 것은 여성 라이온들이 담당해 예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렸다.이복화 회장은 “독거어르신 사는 집에서 회원들이 이른 오전부터 하나하나 착착 진행해주어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가 잘 마무리된 것 같아 봉사에 참여해 준 회원, 물품을 후원 해준 회원, 재능기부로 봉사해준 회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먼 대덕까지 함께 해준 송화와 자두라이온스 회원들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어두운 곳이라면 김천라이온스클럽에서 열심히 달려 갈 것이다”라고 했다.
최종편집: 2025-05-10 03:50:59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