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전통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공단 시설 운영 계획과 안전 점검을 포함한 2024년 설 명절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김천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업장별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모든 사업장에서는 연휴 전 시설물의 사전 안전 점검을 마쳤고, 비상 상황에 대비한 대응 조직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단은 연휴 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복지시설에 후원물품을 전달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공단은 귀성객과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사명대사공원에서는 한복천을 활용한 포토존, ‘모두 다 이루어져라’ 소원등 체험존과 전통놀이 체험마당 등을 운영한다. 건강문화원 체험동에서는 건강기기 체험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설 명절 기간 한복을 착용한 시민들은 시립박물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지난 추석에 이어 연휴 기간 종량제봉투 임시 판매소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김재광 이사장은 “전통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공단 시설물의 특색과 매력을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아울러 공단은 모든 시민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5-05-25 04:02:30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