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부곡사회복지관은 21일 오후 1시 강변공원에서 지역 내 환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16개 단체와 함께 생태문화축제 “우리가 그리는 Green 세상”을 실시했다. 본 행사는 아동 300명과 동행한 보호자 200명가량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차호영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세대인 아이들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위해 김천 시민들이 노력하는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 또한 지역 내 환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와 연을 맺게 되었고, 귀한 인연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 및 욕구에 기반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김천부곡사회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우문(김천시 복지기획과장), 배수향(김천부곡사회복지관 운영위원장), 김미숙(김천부곡사회복지관 운영위원)은 참여한 아동 및 지역주민이 축제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기원하는 환영사를 전했다.
‘드림K타이거즈 태권도 시범공연단’의 공연으로 시작한 행사는 ‘환경⋅어울림⋅놀이’ 3가지의 테마로 체험, 캠페인, 전시,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12개 부스와 ’함께 노는 놀이터‘ 단체 놀이, 온라인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본 행사를 통해 김천 지역 안에서도 체감할 수 있는 기후 위기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 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본 행사를 위해 김천교육너머, (사)경북자연사랑연합, 김천을바꾸어스(earth), 한살림경북서부, 김천 YMCA,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평화성당, 황금성당 생태환경위원회, 지좌성당 환경소모임, 부곡2주공아파트 주민공동체 아.부.지(아름다운 부곡 지킴이), 자산골주민협의체, 협동조합 숲속애, 코오롱인터스트리, 김천가톨릭운전기사사도회,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비손지역아동센터가 함께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