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와 주택관리공단김천대신관리소는 계절 방학을 맞이해 입주민 초등학생 자녀와 김천 관내 맞벌이, 저소득층,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1호점 신음동 아기자기방 공동육아나눔터(대신휴먼시아 관리소 안쪽)에서 여름방학초등돌봄교실 “방학앤~ 다함께 놀자”를 진행했다.
초등방학돌봄교실은 7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약 한달동안 또래들과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 생활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의 지원을 받아 창의 활동, 환경을 지키는 에코놀이, 독후 활동, 과학 및 실외 물놀이, 소방서 방문을 통한 안전체험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 했으며
여름방학초등돌봄교실에 참여한 강00 은 “친구들과 또 동생들과 함께 탕후루를 만들거나, 양초만들기를 하고, 소방 안전체험하러 가서 완강기를 타보기도 했고, 여러 창의 활동을 하면서 아기자기방에서 꽉찬 한달을 보내서 좋았다”라고 말을 전했다.
그 외 정00 학부모는 “방학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고 여러 만들기 활동을 해서 좋았고,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에서 무료로 지원 받아 하니 부담이 없어 좋았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 방학 때도 참여를 하고 싶고 어떤 방학을 보낼지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
공동육아나눔터 신음동 1호점 아기자기방과 율곡동 2호점 꿈도담터 2개소에서는 초등돌봄교실외에도 초등대상 상시프로그램 뮤지컬영어, 전래놀이, 놀이로 배우는 중국어, 다솜이 역사탐험대, 자녀돌봄품앗이(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자조모임)를 운영하고 있다.그 외에도 무료 공간운영 대여 및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054)439-8280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