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가족센터는 11일 7세 이하 자녀를 둔 육아 맘 9가정을 대상으로 새싹길 장난감 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육아맘 문화 힐링 캠프로 “중국여행 및 목공체험” 수업을 진행했다.육아 맘 문화 힐링 캠프은 육아 맘들이 자녀 양육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나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불안과 욕구불만에 대한 긴장 완화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7월 1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중국여행 및 목공체험으로 온라인 귀주 여행 후 편백 가습기 만들기를 진행했다.중국여행은 직접 가지는 못 하지만 영상으로 귀주가 고향인 중국인 이중언어 강사님이 귀주의 관광지를 소개해 생동감 넘치고, 힐링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었다.귀주 여행 후 플라스틱 사용이 아닌 목재를 사용해 직접 편백 나무 가습기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보았다.직접 사포질하고 망치질을 하면서 예쁘게 만든 편백 향이 솔솔 나는 천연 가습기를 만들면서 잡념은 접어 두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며 집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멋진 시간을 보내 보았다.
캠프에 참여한 박**씨는 “영상으로 떠난 귀주여행인데, 직접 다녀온 것처럼 힐링이 되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했다. 목공수업은 평소에 하기 어려운 못질하고, 전동 드릴 사용으로 스트레스가 풀리고, 편백으로 손수 만든 가습기는 집에서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새싹길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공간 운영, 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 차량운행을 하며, 그림책 놀이, 뮤지컬 영어, 차 명상, 인형극, 부모 자녀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전화 070) 4233-0036 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