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는 지난 5월 26일 재학생들의 현장실무중심의 역량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 및 현장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선배들이 돌아왔다 동문 릴레이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동문 릴레이 취업특강’ 프로그램에는 경상북도 교육청 교육안전과에 근무하는 김슬기 동문이 강사로 참여를 했고 임상경험 과 보건직 공무원 합격 노하우 강화를 목적으로 보건의료정책과 간호영역에 대한 이해 및 간호사의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한 내적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준비 역량 향상을 위해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취업특강은 급변하는 보건의료정책 변화에 따른 미래 간호의 방향에 대한 보건직 공무원으로서의 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후배들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다양한 보건의료정책 변화와 그에 발맞춘 보건정책의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자랑스러운 선배와 함께하는 시간이 좋았다는 반응이다.김슬기 동문은 “졸업 후 처음 방문한 모교의 아름다운 캠퍼스, 최첨단 실습실 등 눈부시게 발전한 모습에 가슴이 벅찼으며 후배이자 예비 간호사들과의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보건대 취업경력지원센터는 계속해서 다양한 분야의 자랑스러운 선배와 소통하며 취업특강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간호학부 재학생 30명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재학생들은 "보건현장 실무에 도움이 되는 특강이였다”라는 의견과 "수업 시간 내에 할 수 없는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좋았다” "대학학습에서 적용 가능한 팁이 매우 유용했다”며 다양한 의견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