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는 지난 5일 율곡동 안산공원에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실천의지향상으로 건강도시 김천 만들기 위해 ‘제6회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김세운 시의회 의장, 나기보 도 예결산위원장, 이강창 부시장, 백성철 시의회 부의장, 박영록·이승우·박해수 시의원, 마숙자 교육장, 박선하 김천시장애인복지관장등을 비롯 내빈들이 시민들과 함께했으며 김천제일병원, 김천의료원, 경북도립김천노인요양병원,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김천소방서, 김천시장애인복지관, 김천신협, 경북보건대학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 한의사회, 약사회 등 건강관련기관 및 의약단체, 교육·보건기관 등이 참여했다.
식전 석정천 한마음건강걷기로 시작된 행사는 감문면 건강마을조성 위원들의 아랑고고장구 공연, 신일초등학교 치어댄스 공연과 김천을 홍보하는 가수 보나의 ‘김천로맨스’로 분위기를 뜨겁게 했다.
이강창 부시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바른 상식과 생활습관으로 건강을 챙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세운 시의회 의장은 “체력은 국력이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것으로 이 행사가 유익한 자리라 생각한다. 우리시의회도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기보 도의회 예결산위원장은 “우리 시민들이 건강해야 행복한 김천을 만들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다. 경북도에서도 김천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24개 단체(의료기관, 교육기관, 건강관련 단체 등)가 참여해 건강증진 체험관, 생활건강 체험관, 진료상담 체험관 등 주제별 건강 홍보부스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