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신일초등학교는 15일 학교폭력예방 동아리와 전교어린이회 임원,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원들과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생명사랑, 학교폭력예방 및 흡연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홍보용품으로 비타민과 물티슈를 나누어주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학교폭력예방 동아리 담당선생님 외 여러 선생님들이 참여한 사제동행 캠페인이라 학생들이 학교폭력, 생명사랑, 흡연예방에 대한 의미를 더 깊이 새기는 캠페인이 됐다.
곽칠희 교장은‘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및 흡연, 생명사랑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서로를 배려하며 존중하는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들로 자라기를 바라며 특별히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과 교사가 함께 어울려 캠페인을 하면서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에 대해 한 번 더 새기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는 뜻을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아리회장은‘캠페인을 하면서 친구들이 학교폭력 없이 서로 서로 사랑하며 사이좋게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김천신일초등학교는 시울림이 있는 학교, AI선도학교 운영, 생활교육 선도학교, 진로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 인성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