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앙고등학교는 29일 1학기 학교 교육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학교 설명회는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6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식전공연으로 1학년 학생들의 기타연주가 있었고 이로 인해 교사와 학부모 모두 설레는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시작할 수 있었다.
2023학년도 김천중앙고의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안내와 연간 학사일정,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및 학교 특색 사업이 안내됐다. 또한 학교폭력 및 학생안전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공정하고 신뢰성있는 학업성적관리, 선택중심 교육과정, 학교생활기록부 등 학교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책자로 제작하여 학부모에게 제공하였고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 이해를 도모하고자 했다. ‘2024, 2025 대입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경북진학지원단 회장인 기대연 교사의 강의로 자녀들의 대학입시를 앞둔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였고,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을 제공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학부모와 소통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박복로 교장은“김천중앙고등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따뜻한 인성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고 학교와 교사를 신뢰하고 믿고 맡겨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학교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한 학부모는 “아이를 학교에 보내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이 알게 되었고 학교와 소통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