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는 21일 오후 2시 본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기업채권의 시스템 관리 실무 교육을 했다. 관내 주요 기업체 경리·회계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는 이병철 경영법무종합컨설팅그룹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청해 기업의 채권관리에 대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효율적인 채권관리와 부실채권 예방을 위해 기업채권의 시스템관리 정의 및 목적, 채권회수 기법, 부실채권 예방기법, 기업채권의 시스템관리 적용 등을 주제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관련 법령과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히 소개됐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를 도왔다. 이날 이병철 강사는 “거래 업체의 잠재적 위험성을 객관적 데이터로 파악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정량 수치화한 매뉴얼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영업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기 발생한 부실채권 회수를 극대화하고 더 이상의 부실채권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기 위해 시스템을 통한 포괄적 경영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천상의 관계자는 “침체된 경기와 대내외적인 큰 악재 속에서도 지역경제에 큰 버팀목으로 역할 다하고 있는 지역 회원사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한다”면서 “기업 담당자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하기 좋은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상의 차원에서 적극적인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편집: 2025-05-10 22:29:54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새김천신문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민로 8, 2층 대표이사 발행 편집인 : 전성호 편집국장 : 권숙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희연
전화 : 054-432-9100 팩스 : 054-432-9110등록번호: 경북, 다01516등록일 : 2019년 06월 25일mail : newgim1000@naver.com
새김천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새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